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버워치 라마트라 리뷰/공략/분석/팁/대응/대처/하는법

 

라마트라 특징

저의 모스트 영웅입니다. 이 녀석이 좋은게 다른 탱커에 비해 다방면으로 만능이기 때문입니다.

- 다른탱커들에 비해 장거리 집탄률과 포킹이 좋다.

- 방벽과 막기로 멧집 좋고 대치하기 정말 좋다.

- 네메시스폼으로 혼자서 무쌍할 수 있는 영웅

라마트라 하는법

장거리 공격으로 포킹딜러 견제

- 다른탱커들은 멀리 있는 딜러를 견제하려면 대부분 근접해야 되지만 미세먼지로 견제가능

- 멀리있는 위도우메이커나 애쉬 같은 포킹 때문에 아군딜러들 저격당하면 한순간에 다 밀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상대 저격수나 딜러가 딜 못넣게 방벽쓰고 미세먼지로 대응하여 아군딜러의 생존확보.

- 물론 상황에 따라 근접을 압도 할수 있다면 근접위주로도 압박하는것도 좋음.

한번은 브론즈인데 경쟁전에서 티어매칭오류인건지 플레 위도우메이커가 있더라구요. 저격하길래 장거리 쫓아 내면서 정면전 밀고 쉽게 풀어갔었는데 앞에 리퍼랑 레킹볼 때문에 정면까지 압박당하면서 신경못쓰다가 그 플레유저가 그 사이에 킬을 60킬 넘게;;;ㅠㅠ

어차피 상대탱커는 계속 힐 받으면 죽이기가 힘드니까 차라리 방벽세우면서 멀리있는 딜러나 힐러를 견제하는데 주위분산시키기도 좋고 우리 딜러들 활동하기 좋아집니다. 상황에 따라 모든게 답이 아니니 우리딜러들이 버티면 정면 압박도 좋습니다.

대치하기로 방벽과 막기 활용

- 방벽으로 상대딜러가 딜넣기 힘들게 깔아주는게 좋음.

- 방벽이 없어지면 네메시스 폼으로 딜하다가 좀 많이 들어온다 싶으면 막기.

- 막기와 방벽 덕분에 대치형 영웅으로 맷집이 상당히 좋음

바스티온에 갈리거나 정크랫에 터지는거 빼고는 거의 못봤습니다.

공격하면서 막고 들어가기

- 라마트라는 기본적으로 힐러가 고픈영웅입니다. 메르시나 아나 같이 한놈케어가 좋은 영웅이 좋습니다. 대치형 영웅이기 때문에 힐이 없으면 라인유지나 한타가 어렵습니다.

- 공격은 힐러와 내가 들어가도 안죽을 것 같은 상황을 계산하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 힐각과 딜각생각하기

다이브할 때 방벽세우고 네메시스 변신하고 들어갈 때가 있습니다. 막 들어가면 안되요. 들어가더라도 힐러 생각하면서 상대를 죽일 수 있을 때를 파악해야 합니다. 들어갔는데 상대가 힐받으면서 안죽는 상황이거나 상대 딜이 더 아프다 싶으면 바로 막기로 버티면서 힐러의 도움을 받을 때까지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체력보면서 이길수 있으면 공격하면 됩니다.

역시나 그 플레유저 메이가 힐러랑 딜러 싹다 죽이고 오길래 네메시스폼으로 힐러 뒤에 와서 올때까지 막기로 버티고 겨우겨우 죽이고 밀었습니다.

네메시스폼

- 다른 탱커들은 정말 무겁고 느리고 기동성도 느려서 죽이기 힘든데 라마트라는 네메시스 덕에 이동속도도 비교적 빠릅니다.

- 단일 공격판정과 사정거리가 있는 공격덕분에 딜러들이나 힐러들이 사정거리내로 들어오면 궁으로 달려들면서 다른탱커에 비해 3킬 4킬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궁쓰면서 달려들면 다들 도망가는데 픽픽쓰러짐.

마지막에는 그 플레유저 저한테 1인궁, 리퍼도 1인궁 ㅠㅠ 다 무너지더라구요. 화물 미는거 신경쓰다가 궁도 있었는데 궁쓰고 나머지 도망간 애들먼저 쫒아가서 죽였여야 하는데… 선 궁이 정말 중요하다는걸 깨달았습니다.

궁 활용

- 상대딜러나 힐러가 사정거리내에 들어와서 죽일수 있는 상황일 때 쓰는게 보통 좋습니다.

- 궁쓰고 내가 안죽을상황 계산하고 들어가는게 정말 중요한데 힐각이랑 상대딜 들어오는거 상황보면서 막기랑 공격으로 풀어나가는게 좋습니다.

- 만약 상대에 메르시나 키리코라면 다이브가 하기 편해집니다.

- 궁쓰고 돌진하면 당연히 힐러 케어가 어려워지고 집중공격을 받아 죽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 뉴퀀스트리트나 이스페란샤같은 맵에서 길목이 좁은 통로로 뭉쳐서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들어오는거 카운터 치면 거의 혼자서 다 쓸어버릴수 있죠.

- 궁 지속시간은 길기 때문에 밀기맵의 경우 굳이 무리해서 들어가기 보다는 피 상황 보면서 막기를 사용해가며 압박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궁이 주변에 있는 것만 하더라도 상대가 함부로 못들어오기 때문이죠.

라마트라 상성

- 오리사랑 로드호그 상대하기가 정말 빡샙니다. 아무리 때려도 바퀴벌레 같이 드럽게 안죽으면서 카운터를 칩니다. 라마쪽도 단단해서 안죽기는 합니다.

- 라마가 궁쓰면 로드호그가 궁써서 날려버리는데 이를 역이용해서 일부로 적힐러나 딜러 있는 쪽으로 궁쓰게 유도하면 상대 힐러나 딜러쪽으로 날아가 잡아 버릴 수 있습니다.

- 고지대가 많은 맵(66번국도, 파라이수, 도라도 등등)

고지대에서 딜을 넣을 수 있는 맵에서는 라마가 할게 별로 없습니다. 포킹만으로 견제해야 하는데에 비해 상대가 윈스턴이면 우리편 딜러를 물어서 더더욱 근접에서 딜러를 물어버리기 때문에 라마가 활약하기 어렵습니다.

- 대체적으로 대치형 맵에서 라마가 유리합니다. 로봇밀기 맵은 상대가 들어올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대치에 유리한 라마가 상성상 유리합니다.

나의 티어

티어는 브론즈3이 었는데 연승하면서 골드5 로 올랐습니다. 확실히 브론즈들을 보면 기본기 활용을 잘 못하고 막기도 잘안쓰고 힐러 생각안하고 들어가다 죽는경우가 많더라구요.

결론

원거리에서는 방벽세우고 네메시스 폼으로 근육맨변신해서 쿵쿵쿵쿵 달려가면서 방벽무시하는 주먹관통샷으로 퍽퍽 이팩트 쾌감까지 간지나는 영웅이지 않나 싶습니다.

예전에는 오리사나 로드호그가 많아서 정말 빡셌었는데 요즘은 둠피스트 레킹볼 라인이 많고 라마트라나 정커퀸은 진짜 안보이더라구요. 오리사랑 로드호그가 진짜 상대하기 빡쌨는데 말이죠.

시그마는 상대하기 쉬웠는데 기절시간이 늘어나서 약간 빡세졌지만 그럼에도 상대하기는 쉬운편 입니다.